필룩스

About This Project

필룩스

LED 조명

Vision

“Change Light. Chang
빛을 만드는 사람들, 주식회사 필룩스
필룩스는 지난 40여 년간 조명, 부품 소재 산업의 전문 기업으로 국내 시장을 주도해 왔습니다. 다년간 쌓인 글로벌 네트워크와 멀티 자동화 생산설비를 바탕으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 디자인, 특허 경쟁력 등을 인정받아왔으며 세계 4대 유력 조명 전시회에 지속 참가하여 “Reddot design Awards”, “Design plus”상을 수상하는 등 글로벌 조명 디자인 트랜드를 선도하는 제품 개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장인정신혼을 담은 제품을 생산

절차준수원칙과 절차의 준수

고객중심
고객을 먼저 생각

사업분야

FEELUX는 부품·소재 사업, 바이오 사업, 조명 사업으로 사업분야를 이루고 있습니다. 가전 및 디스플레이용 부품·소재 영역의 안정적 실적과 조명사업 및 신규사업으로 “지속 성장” 견인하고 있습니다.

FEELUX 부품사업

1975년 전자 소재 부품을 연구하고 제조하는 보암전기 전자재료 연구소로 시작하여 지난 40여년 동안 국내 부품, 소재 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 순간도 쉬지 않고 노력해 왔습니다. 필룩스 부품사업이 부품, 소재분야에서 일궈 낸 성과는 국내 기술발전의 초석이 되어 왔고 인류의 미래를 풍요롭게 만들려는 꿈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FEELUX 부품소재연구소

부품소재연구소는 최첨단의 연구설비 및 우수한 연구인력과 독보적 기술을 기반으로 금속 연자성 분말코아 및 신소재 연구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순수한 국내 기술로 다양한 자성합금 설계 기술을 보유하고, 형상화 기술을 통해 세계 일류 특성을 갖는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FEELUX 신사업 진출

자성소재를 활용한 대용량 리액터 개발 (전기자동차 / 하이브리드 태양광 / ESS인버터 적용), B2C 조명상품 런칭 국내 조명 조달시장 진입 중국 내수시장 진출 SHOP조명 상품 라인업 확대, 바이오 사업 진출

FEELUX 문화예술지원

빛은 인류를 탄생시키고 인류의 역사를 발전시켰습니다. 빛의 과거와 현재, 미래가 공존하는 곳. 빛을 알면 세상이 달라집니다. 빛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그 따뜻함을 나누고 싶은 마음을 문화예술을 통하여 실생활에 삶의 질을 향상 시키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명 박물관

조명박물관은 2005년, 빛을 사랑하는 마음 하나로. 그 따뜻함을 나누고 싶은 마음 하나로 문을 열었습니다. 현대의 빛공해를 극복하고 따뜻하고 편안한 빛의 감성과 함께하는 미래를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건강한 빛의 문화가 자연 속에 살아 숨쉬는 조명박물관으로 여러분들을 자신있게 초대합니다.

라이트 아트 페스티벌

조명디자인 공모전

– 라이트 아트 페스티벌: 조명박물관이 주최하는 라이트아트 공모전은 2009년부터 매해 필룩스가 후원하여 실시하는 국내 유일의 라이트아트 공모전입니다.

– 조명디자인 공모전: LED, OLED등의 작고 새로운 조명장치가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을 비롯해 다양한 생활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우리의 환경을 얼마나 편안하게 구성할 수 있을지 여러분의 숨어있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표현해 보세요.

전시회 및 수상이력

FEELUX는 국내 외 다양한 전시회 및 공모전에 참가하여 수상을 하고 있습니다.

 

– 2016 Light+Building 전시회에서 Design Plus 상을 수상

– 2014 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 수상

– 2008 국제라이트페어 혁신상 수상

시공사례

필룩스의 더 많은 정보들이 궁금하신가요?

필룩스의 더 많은 정보들이 궁금하신가요?

Date
Category
Materials